예수께서 제자들 앞에서 이 책에 기록되지 아니한 다른 표적도 많이 행하 셨으나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 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(요20:30-31).
패트 쇼그네 씨는 로스앤젤레스 공항에서 발생한 폭발사고로 불행을 당한 사람 중의 한 사람이다. 그는 아리조나주에서 목회를 하는 목사인데, 한국에 가서 1개월 동안 전도할 예정으로 그곳에 가기 위해 공항에 나왔다가 사고를 당한 것이다.
그 사고로 목숨을 잃은 사람은 3명이었다.

그도 중상을 입고 병원에 입원했는데, 결국 대수술 끝에 오른쪽 다리를 잃어야만 했다. 그는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.

“병원에서는 나더러 한두 주일 특별치료를 받아야 할 것이라고 말하더군요. 그러나 나는 하루 반 동안만 머물렀습니다. 하나님은 그 일로 내게 좋은 경험을 주셨습니다. 그는 폭탄이 그곳에 있다는 것을 아셨습니다.
그것은 크리스천의 일생 중에 생기는 특이한 경험중의 하나였습니다. 하나님은 그때의 그 경험을 통하여 우리의 목회를 확대시키셨습니다. 나는 폭발사고의 희생자가 아니라 승리자입니다.
당신이 알다시피, 인생에 대한 나의 반응은 나의 믿음에 근거합니다. 나는 우리의 인생을 통치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.”